세 번째 열린강좌 후기입니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세 번째 열린강좌 후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일과사람 댓글 0건 조회 1,434회 작성일 18-10-08 11:24

본문

2018년 9월 13일 저녁 7시 소사시민학습원에서 (사)일과사람과 부천시노동복지회관의 공동 주최로 세 번째 열린강좌'가 열렸습니다.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사단법인 꿈틀리 이사장)를 주제로 한 이번 강좌는 ‘자유, 평등, 더불어, 함께’ 등의 가치를 당위적이거나 추상적으로 접근하기보다 덴마크의 시스템, 문화, 사례를 통해 그리고 ‘주말뿐만 아니라 주중도 즐겁다, 스스로 선택하니 즐겁다, 대한민국 학생들이 아침에 깨워야만 일어나는 현실’ 등의 일상적인 상황을 통해 생활 속에서 스스로 행복의 지점들을 찾게 만드는 강의였습니다.


 

덴마크를 비롯한 행복지수가 높은 나라들을 보며 ‘우리나라는 언제쯤 행복지수가 높아질까?’ 를 고민하시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오연호 대표님 말씀처럼 ‘내가 행복하려면 우리가 행복해야 한다’ 를 한 번 더 고민해보고 더불어 행복하기 위한 개인과 공동체들의 꿈틀거림에 조금씩 함께해본다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행복한 나라로 한걸음 더 나아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 시간 내내 웃음과 미소가 끊이지 않았던 강의가 끝나고 참석하신 분들이 더 많은 분들이 좋은 강좌에 함께하지 못 한 것에 대해 함께 아쉬움을 표하셨습니다. 선물 같은 날씨 덕에 행사와 일정이 가득한 9월, 바쁜 일정 속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어렵게 시간 내주신 오연호 대표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페이스북
그누보드5

(14516) 경기도 부천시 수도로 69, 3층(삼정동)     전화 : 032)675-2920     팩스 : 032)677-2920     이메일 : bcsil@daum.net

Copyright © (사)일과사람 All rights reserved.